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여서동연꽃축제 2022 서동과 선화공주의 사랑이야기

부여서동연꽃축제는 2022년 7월 14일부터 2022년 7월 17일까지 서동요로 잘 알려진 부여 궁남지 일대에서 열린다. 부여서동연꽃축제가 열리는 궁낭지는 백제 무왕 35년에 만들어졌다. 궁남지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인공연못으로 부여서동연꽃축제가 기간 동안 백련, 홍련, 수련, 가시연 등 10만여평 50여종의 다양한 연꽃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연못 한 가운데 용을 품었다는 포룡정과 연꽃단지 곳곳에 추억어린 원두막이 놓여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는 물론 야생화와 수생 식물이 있어 아이들의 자연생태학습장으로도 인기가 높다. 대한민국 여름철 대표축제인 부여서동연꽃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4년 연속 대한민국 문화관광 우수축제로 선정하였다. 문화예술공연, 상설 체험, 특판장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포룡정에 서서 연꽃의 소리와 바람을 맞이해 보자. 소리가 바람을 들을 것이다. 홍련과 백련이 서동과 선화공주의 사랑을 나타내는 듯 순수하고 정열적인 모습으로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다. 연인들이 사랑을 이어준다고 생각되는 궁남지이다. 아침이슬과 함께 깨어나는 청초함과 그리고 저녁노을에 더욱 황홀해지는 연꽃을 살펴보자. 궁남지 포룡정을 배경으로 한 수상무대에서 격조 높은 공연이 펼쳐진다.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의 향연과 달빛에 몸을 담근 궁남지의 야경은 잊지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부여서동연꽃축제 주요행사에는 연잎차 다도시연 및 시음, 식전공연 및 개막식, 개막 주제공연, 축하공연 및 개막 불꽃쇼, 부여서동연꽃축제 사생대회, 부여서동연꽃축제 백일장대회, 서동선화 궁남지 나들이, 연인사랑 노래자랑, 궁남지 연꽃소리, 궁남지 천년의 울림, 무왕즉위식, 7080포크공연, 명인명창 국악무대, 폐막식 및 폐막공연 등이 있다.

 

 

 

부여서동연꽃축제 상설행사에는 연꽃문양 흙피리 만들기, 연꽃문양 가죽 공예, 종이연꽃 만들기, 서동, 선화 의상 입어보기, 연 분화 생물 전시 체험, 연지탐험, 세계 연 전시회, 소공연(악사, 마술, 줄타기), 무왕이야기(스탬프 스토리텔링), 사랑의 편지쓰기, 굿뜨레 농특산물 판매장, 금강권관광상품 홍보 등이 있다.

 

 

부여서동연꽃축제 체험행사에는 연꽃 우드아트 만들기, 연씨목걸이 및 연잎모양 촛대 만들기, 도자기 토이, 연꽃 나무오카리나 만들기, 서동, 선화연화 가죽 체험, 연화문 석고방향제, 칠보목걸이, 캘리그라피 붓꾼, 연꽃그림 그리기, 나무곤충만들기, 천연염색, 서동연꽃 타일, 러그컵, 손거울, 오카리나 만들기, 연꽃문양토탈공예, 연꽃 악세사리 소품만들기, 천연돌가루로 연꽃그리기, 연꽃모냥비누 만들기, 연꽃 크로스백, 백제문양 팔찌, 네일아트, 연꽃 디퓨져 만들기, 서동선화 사랑의 오르골 만들기, 연꽃 손수건 만들기, 신기한 풀잎곤충 만들기, 연꽃모양 쿠키만들기, 연꽃모양 컵케익 만들기, 연시발아, 연분화 생물 전시 등이 있다.

 

 

 

부여서동연꽃축제 공연프로그램에는 개막주제공연인 서동과 선화공주의 사랑이야기에서 무왕이 되기까지의 서동의 노래가 있다. 개막 축하공연에는 초청가수의 공연이 있다. 서동연꽃축제 사랑 콘서트 사랑, 설렘, 행복,낭만을 주제로 하는 축하음악회이다. 폐막 주제공연은 서동과 선화공주의 사랑을 극화한 퍼포먼스로 전심연화가 공연된다. 지역예술단체와 금강문화권 자치단체 예술단체 공연이 있으며 찾아가는 DJ BOX와 서동요 인형극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