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 커플 여행으로 아산 가볼만한곳 충무공의 얼을 간직한 아산 여행코스

 

겨울 커플 여행으로 충무공의 얼이 있는곳 충남 아산시로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겨울 커플 여행으로 만나볼 아산 가볼만한곳으로는 국내최대 민속박물관과 세계꽃식물원,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영정을 모신 곳 등을 만날 수 있다.

 

겨울 커플 여행으로 처음으로 살펴볼 아산 여행코스는 외암리 민속마을이다. 이곳은 500년 전에 생긴 마을이며 충청도 양반촌의 형태를 알 수 있는 곳이다. 기와집과 초가집이 조화를 이루어 오밀조밀하게 모여있는 이곳 아산 가볼만한곳은 물레방아, 연자방아, 디딜방아등이 옛 풍취를 더해 준다. 논과 골목길의 운치, 화사한 꽃과 가을의 수확물, 겨울의 눈덮인 마을 풍경등이 어울려져 4계절에 어느때나 우리를 부른다. 조선시대 건축양식과 정원과 숲들이 양반가의 면모를 보여준다.

 

# 외암리민속마을

 

 

세계 여러곳의 꽃이 계절과 관계없이 볼 수 있는곳이 아산 가볼만한곳인 세계꽃식물원이다. 빠질 수 없는 아산 여행코스인 아산 세계꽃식물원은 다양한 꽃 축제가 열리기도하며 유리 온실 안에 1000만 송이의 향기를 풍기는 꽃들이 다양한 자태를 뽐낸다. 에토플랜트 정원은 환경 친화적으로 꾸민 정원이다. '소곤소곤 이야기 쉼터'에서 정담을 나누면서 꽃을 음미하는 재미 또한 일품이다.

 

# 세계꽃식물원

 

 

다음 아산 여행코스인 충남 최초의 성당인 공세리성당을 찾아보자. 아담한 언덕 위에 붉은 벽돌로 지은 근대풍의 대성당을 비롯대 박물관과 사무실이 거목에 둘러쌓여 우리를 반긴다. 유럽의 마을이 연상되는 곳이어서 드라마와 영화의 장면으로 등장하곤 했다. 드비즈 신부의 유품을 비롯해 한국 천주교의 역사를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예수의 수난사를 조각품으로 꾸며 놓은 십자가의 길을 지나보면 예수님에 대한 생각이 인류의 구원을 위해 오셨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산책로도 준비되어있다. 빠질 수 없는 아산 가볼만한곳이다.

 

# 공세리성당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영정을 모신 이곳은 숙종 32년에 사당을 짓고 현충사란 이름을 하사한 곳이다. 유물관에는 국보 제76호인 난중일기를 비롯해 장군이 사용하시던 장검과 유물, 당시의 무기가 전시되어 있다. 현충사를 중심으로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가 열린다. 불꽃놀이로 시작되어 충무공 전술비 연날리기 대회, 아산 줄다리기, 무과 시험 재현, 전통 민속 행사등을 볼 수 있다.

 

# 현충사

 

 

마지막으로 살펴볼 아산 가볼만한곳은 온양민속박물이다. 이곳에는 2만점에 달하는 민속품에서 우리 조상들의 발자취와 슬기를 알 수 있는 곳이다. 제1전시길에는 선조들의 생활상, 제2전시실에는 생업에 관계되는 자료, 제3전시실에는 민속 공예,민간 신앙, 민속 놀이, 세시풍속을 제4전시실에는 독특한 생활용품을 볼 수 있다. 조선시대 양반의 돌잔치에서 노후에 이르는 평생도를 한번은 꼭 보아야 하겠다. 향토 음식 문화를 볼 수 있는 곳에는 각지방의 음식을 모두 모아놓았다. 지역별로 다양한 탈을 준비해 놓아 표정과 제작방법도 알아보아야하겠다. 야외 공원에는 연못과 정자를 비롯해 물레방아. 여자방아, 너와집과 초가집, 문무석과 조각품이 산책하면서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 온양민속박물관

 

 

충무공 이순신장군과

과거의 우리 삶의 모습

다양한 꽃들을 바라보며

유럽풍의 성당도

볼 수 있는 곳이

아산 가볼만한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