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스위트 코리아 광주 2016 달콤한 디저트의 유혹

스위트 코리아 광주 행사가 6월 23일 목요일부터 26일 일요일까지 펼쳐진다. 지난 3월 진행된 일산 행사에 이어 광주에서 펼쳐질 스위트 코리아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스위트 코리아는 한마디로 디저트 전문 박람회라고 보면 된다. 점점 발달하고 있는 디저트 문화와 산업을 더욱 육성하고 가맹점과 제품 홍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박람회이다.

 

 

 

스위트 코리아를 관람하고자 하는 분들은 오후 4시30분에 입장마감을 하기 때문에 시간을 잘 확인하고 방문하는것이 좋겠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입장료는 온라인으로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이다. 초청장 소지자 또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현장에서 입장료를 구입하면 3,000원이며 장애인과 노약자, 10인 이상 단체관람은 2,000원이다. 미취학아동은 무료입장이다.

 

 

#전시 안내

 

스위트 코리아 2016 광주 박람회의 전시품목을 살펴보면 캔디, 초콜릿, 젤리, 마카롱 등의 디저트, 커피, 차, 음료, 주류 등의 식음료, 우유, 시럽, 소스, 카카오, 치즈 등의 원부재료, 커피머신, 제분기, 오븐, 제빙기 등의 장비 및 기계, 프랜차이즈, 청업, 포장기계, 컨설팅 등의 점포설비, 커피용품이나 티 용품, 샵디스플레이 용품, 카페 가구 등의 소품과 인테리어, 커피, 제과제빵, 외식 관련 학교나 학원 등의 교육 및 매체와 관련한 전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경연대회와 세미나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경연대회는 한국 팀바리스타챔피언십, 한국 스페셜 초콜릿 경연대회, 우리동네 하우스블렌드 페스티벌, 스위트 디저트 콘테스트 등이 펼쳐진다. 세미나로는 스위트 세미나. 비즈니스 상담회, 신제품 쇼페이스 등이 펼쳐지며 체험행사로는 스위트 클래스 및 각종 이벤트 체험 및 시연 등이 진행된다. 특별관에서는 스위트 마켓, 캔드 스토어, 추억의 디저트, 스위트 갤러리, 베스트 카페 디자인, 디저트 스트리트 등이 펼쳐지며 동시행사로 2016 매경 창업&프랜차이즈 쇼가 진행된다.

 

 

 

#컨벤션센터 정보

 

광주에서 펼쳐지는 스위트 코리아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차량을 가지고 가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주차에 대한 문의가 많은데 주차가능대수는 총 1,502대이다. 1, 2주차장이 있으며 지상과 지하로 이루어진 부설주차장이 있다. 주차요금은 기본 30분까지는 500원이며 이후 15분 초과할 때마다 250원 부가된다. 하루동안 주차할 수 있는 일일 주차권은 5,600원이다. 컨벤션 주변에서 편리하게 숙박할만한곳은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과 올리데인인 광주 등이 있다.

 

 

#광주 가볼만한곳

 

스위트 코리아를 관람한 후 광주 가볼만한곳까지 둘러보고 오면 좋을듯 하다. 광주에는 가볼만한곳이 다양한데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광주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무등산이다. 남도인의 정신이 깃든 산인 무등산은 봄이면 철쭉과 진달래가 만개하고 여름엔 시원한 계곡이 관광객들을 반긴다. 가을과 겨울에는 무등산 정상에 펼쳐진 억새와 설화가 장관을 이룬다.

 

 

다음으로 가볼만한곳은 사직공원이다. 광주시민들의 자주 찾는 도심속 휴식처인 사직공원의 8각정은 광주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다. 사직공원의 봄은 벚꽃이 만개하며 여름에는 아카시아 녹음이 펼쳐진다. 가을에는 단풍이 운치를 더하는 곳이다. 숲길을 따라 산책을 할 수 있으며 무등산 해돋이는 한번쯤은 봐야할 장관이다. 이 외에도 5.18광장, 광주월드컵경기장, 빙월당이라고도 불리는 월봉서원, 포충사, 잣고개 야경, 중외공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