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국제만화축제는 2023년 9월 14일부터 2023년 9월 17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일대에서 펼쳐진다. 만화가, 독자, 시민 등 만화를 사랑하는 모든 이가 한데 어우러지는 한국 최대의 만화 전문 축제이다. 만화 전시를 비롯하여 만화 콘서트, 코스프레 대회, 만화 마켓, 학술 컨퍼런스, 시민 참여행사 등 탄탄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자랑한다.
부천국제만화축제에는 매년 10만여 명의 관람객과 1천여 명의 만화가 및 산업 관계자가 참여하고 있다. 2023년 26회 부천국제만화축제는 '만화, 마음을 열다'를 주제로 펼쳐진다. 국가대표 만화 전문 축제로 부천만화대상 수상작 특별전을 비롯해 만화 전시, 온-오프를 넘나드는 작가와의 만남, 웹툰 콘서트 공연, 다양한 아티스트의 창의력 넘치는 굿즈를 만날 수 있다.
부천국제만화축제는 각계 소외계층과 이들을 보듬는 치유 과정에 초점을 맞첬다. 대상작인 '도박중독자의 가족'은 주식 투자에 중독된 가까운 친인척을 둔 작가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그린다. 신인상 '요나단의 목소리'는 기독교 사회 속 동성애를, 해외작품상을 받은 침묵 공장은 아동 성폭력을 다룬다. 어떻게 마음을 열고 소통하며 치유하는가가 중요한 테마가 된다.
전야제 행사로는 웹툰을 원작으로 한 '싱잉 BICOF' 창작음악제가 개최된다. 축제 기간에는 만화전시, 컨퍼런스 ,만화마켓관, 비즈니스 상담회 등 다양한 참여 행사를 통해 인기 작가와 독자 그리고 국내외 만화산업 관계자 간의 현장 만남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세계웹툰포럼에서는 생성형 AI와 융복합 웹툰 창작의 미래를 주제로 국내외 연사가 참여한다.
<축제 개요>
축제명 : 부천국제만화축제
축제기간 : 2023.09.14. (목) ~ 2023.09.17. (일)
장소 : 한국만화박물관 일대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