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바위가 병풍처럼 섬을 둘러싸고 있는 전남 신안군 암태도 섬여행

암태도는 전라남도 신안군 암태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목포에서 서쪽으로 28.5㎞, 서남단 해상에 위치하고 돌이 많고 바위로 둘러싸인 섬으로 관광명소로는 송곡우실, 매향비 등이 있다. 섬 한복판에 있는 해발 355m의 승봉산이 늠름한 기백을 자랑한다. 암태도는 돌이 많고 바위가 병풍처럼 섬을 둘러싸고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암태도는 압해도 송공항에서 차도선이 하루에 10번 다니며 소요시간은 25분 정도 걸린다. 9개의 큰 해수욕장을 갖고 있는 이웃섬 자은도와 달리 변변한 모래사장 하나 없어 내세울 것이 마땅치 않은 암태도는 본래 쌀 한 톨 구경하기 힘든 척박한 땅이었다. 그러다가 마명방조제를 쌓아 드넓은 갯벌이 옥토로 바뀌게 되었다.



목포와 압해도 바다를 연결하는 압해대교가 8년여 공사 끝에 완공되고 자은도, 암태도 ,팔금도 ,안좌도가 3개의 연도교로 연결이 되었다. 암태조는 근대사에 길이 빛날 소작항쟁의 햇불을 치켜들었던 자랑스러운 역사를 간직하고 있다. 일제강점기 일제의 가혹한 소작료 수취가 발단이었다. 

암태도 관광명소에는 익금우실은 방풍 및 방파제로서 사대문을 건립하기 위해 농치를 동문, 생김을 서문, 오루골을 남문, 익금을 북문이라 하였다. 송곡우실은 송곡마을 어귀의 기다란 담장으로 돌이 이용해 우실을 만들었다. 매향비의 매향은 향을 묻는 신앙의례이다. 추포노두비는 수곡리와 추포리를 잇는 노두는 썰물 때 2.5㎞에 이르는 징검다리이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암태도
장소 : 전라남도 신안군 암태면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섬의 절반이 염전인 전남 신안군 신의도 섬여행

신의도는 전라남도 신안군에 속하는 서남단 다도해상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으로는 진도군, 서쪽은 하의면, 북쪽은 장산면을 바라보고 있다. 신의도는 유인도 5개 ,무인도 30개의 도서로 형성되

withbeatles.tistory.com

 

전남 신안군 자은도 여행, 국내 열두번째로 큰 섬

자은도는 전라남도 신안군 자은면의 암태도 옆에 위치하고 아홉 개의 백사장, 너른 들판이 펼쳐진 섬으로 관광명소로는 백길해수욕장, 분계해수욕장 등이 있다. 자은도의 관문은 이웃섬인 암태

withbeatles.tistory.com

 

그리움이 없는 사람은 압해도를 보지 못하네... 신안군 압해도 여행

압해도는 전남 신안군 압해읍에 있는 신해양도시를 꿈꾸는 행정 중심지의 섬으로 섬의 지세가 삼면으로 퍼져 바다를 누르고 잇는 형태라서 압해도라 불렀다 하며, 낙지가 발을 펴고 바다를 누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