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남 여수 가볼만한곳으로 9월 국내 여행지로 만나볼 풀이 많은 섬, 초도

전남 여수 가볼만한곳으로 9월 국내 여행지로 만나볼 초도는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초도리를 이루는 섬으로 조도라고도 한다. 여수에서 남서쪽으로 77㎞, 거문도에서 북쪽으로 18㎞ 해상에 위치하며 주변에는 솔거섬, 안목섬, 말섬 등의 작은 섬들과 손죽도 ,평도 ,광도 등의 큰섬들이 산재해 있다. 섬 중앙의 338.7m의 상산봉을 최고점으로 하여 동서 ,남쪽으로 작은 곶이 뼏어 있고 작은 만이 이루어져 있다.

초도는 본래 전라좌수영에 딸린 섬으로 1895년 돌산군 삼산면에 편입되고 1914년 여수군에 편입되었으나 1949년 여수군이 여수시로 승격됨에 따라 여천군으로 이관되었고, 1998년 여천군이 여수시로 통합되면서 여수시 삼산면에 편입되었다. 북서 해안에 대동마을이 있다. 북서쪽에 대동해수욕장, 남서쪽에 정강해수욕장이 있다. 


초도는 풀이 많은 섬이라 하여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지질은 중성화산암류와 소량의 불국사화강암으로 형성되어 있다. 중앙에 위치한 상산봉은 기복이 비교적 큰 산지이지만 경사는 완만하다 .해안은 돌출한 갑과 깊숙한 만이 교대하며 이어지고 있어 해안선이 복잡하다. 동쪽과 남쪽의 일부 해안에는 높은 해식애가 발달하였다. 

취락은 대동마을을 중심으로 해안가의 만입부에 예미 ,의성, 경촌, 진막 ,정강마을 등이 형성되어 있다. 주민들은 어업보다 농업에 주로 종사한다. 벼농사는 미약하나 마늘, 감자 ,보리 ,콩 등의 산출이 많아 식량의 자급률이 높으며 돼지 닭, 염소, 소가 많이 사육되고 있다. 근해에는 문어, 삼치, 방어 ,감성돔 등이 어획되며 톳과 미역 양식도 활발하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초도
장소 :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초도리를 이루는 섬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동백섬과 바다의 꽃섬이라 불리는 여수 오동도 여행코스

오동도는 전남 여수시 수정동 산1-11에 자리하고 있으며 여수역에서 1.2㎞, 여수공항에서 19.7㎞ 떨어져 있다. 멀리서 보면 섬의 모양이 오동잎처럼 보이고 ,옛날에는 오동나무가유난히 많아 동동

withbeatles.tistory.com

 

전남 여수 새해 일출 명소로 빠질 수 없는 향일암의 해돋이

전남 여수 일출 명소인 여수향일암은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로 60의 율림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해를 향해 있다는 뜻으로 검푸른 바다를 바라보는 사람들의 마음을 들뜨게 하는 곳으로

withbeatles.tistory.com

 

전라남도 여수여행으로 여수 밤바다와 여수 해상 케이블카 탐방

여수는 남해안 중앙의 여수반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쪽은 경상남도 남해군과 바다를 사이에 두고 접하며 서쪽은 순천만을 끼고 고흥반도의 동남쪽, 남쪽은 남해, 북쪽은 순천시와 접한다. 연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