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송이축제는 2023년 10월 4일부터 2023년 10월 8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전통시장 및 남대천 일원에서 펼쳐진다. 가을철 양양 송이 수확 시기에 맞춰 송이버섯을 테마로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이 함께 음식을 맛보고 놀이를 체험하는 양양의 대표축제이다. 양양송이와 함께 전국의 국내산 버섯 등 지역의 농특산물을 한 곳에서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
2023년 올해는 양양연어축제를 통합하여 개최함으로써 양양송이와 양양연어 콘텐츠를 통한 설악산, 동해바다, 남대천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두루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송이보물찾기는 1인당 20,000원이다. 송이를 손수 채취해 보는 송이보물찾기와 송이채취현장체험은 이채로운 축제프로그램이다.
남설악의 단풍이 곱게 물드는 늦가을 강원특별자치도 양양의 깊은 숲속에서는 솔향 짙은 송이가 쏘옥 올라온다. 이 무렵 양양사람들은 남대천둔치와 양양재래시장 일대에서 양양송이축제라는 보물을 펼쳐 놓는다. 송이는 소나무 아래에서만 움을 틔우는 생육조건이 매우 까다로운 영물이다 .축제장에서는 보기 드문 송이들이 제 모습을 자랑한다.
강원특별자치도 산간사람들의 전통놀이였던 탁장사대회를 비롯하여 전통혼례식 재연을 구경하면서 송이요리도 무료로 시식해 볼 수 있다.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는 송이산지에서 자연산 송이의 생태를 직접 관찰하고 채취도 해볼 수 있다. 송이채취 체험, 송이보물찾기 등은 때 묻지 않은 자연 속에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참살이 여행길이 되어 준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양양송이축제
축제기간 : 2023.10.04. (수) ~ 2023.10.08. (일)
장소 :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전통시장 및 남대천 일원
주최 : 양양군
주관 : 양양문화재단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