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완도 가볼만한곳으로 살펴볼 고금도는 전라남도 완도군 고금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바다 건너 북쪽은 강진군 대구면을 마주보고 동쪽은 약산면의 조약도, 남쪽은 신지면의 신지도 ,서쪽은 완도읍 등의 도서로 둘러싸여 있다. 면의 서부는 봉황산, 덕암산 등 200m 재외의 산지가 발달하였고 동부와 남부에 좁은 평야가 산재해 있다.
주요 농산물은 쌀 ,보리 ,참깨 ,마늘 등이며 ,연안의 간석지에서는 굴, 김 ,미역 등이 생산된다. 교통은 버스가 관내를 운행하며 ,2007년 6월에 고금대교가 개통되어 강진군 마라연과 이어진다. 문화재로는 묘당도 이충무공유적, 우수영 전진도첩, 옥천사, 덕동리 퍠총, 가교리 석성지, 청룡리 가마터와 고인돌 등이 있다.
조선시대 때는 고금도는 여느 섬들처럼 이곳도 유배지로 이용되었다. 이곳에 유배된 유명인으로는 홍봉한의 동생이자 혜경궁 홍씨의 숙부인 홍인한과 동학농민운동을 촉발 시켰던 탐관오리 조병갑, 추사 김정희의 아버지 김노경 등이 있다.
고금도는 이순신 장군이 정유재란 당시 조선 수군 통제영을 새로 설치한 곳이고 노량해전에서 전사한 충무공의 유해를 임시로 안치했던 곳이기도 하다. 원래는 한산도에 있었으나 칠천량해전때 파괴되었다. 고금도에는 이충무공의 사당과 충무공을 임시로 안치했던 가묘지가 남아 있으며 완도 묘당도 이충무공 유적으로 지정.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고금도
장소 : 전남 완도군 고금면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