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남 완도 평일도에서 유명한 다시마 맛보러 가세요

평일도는 전라남도 완도군 금일읍에 있는 섬으로 생일도에서 북동쪽으로 2.5㎞ 지점에 자리하고 있으며 완도의 동쪽해안에서 북동쪽으로 22.8㎞ 떨어져 있다. 금일읍의 주도이며 남쪽의 소랑도와는 연육교를 통해 연결되어 있다. 섬에 안개가 많아 한번도 외침을 받지 않고 평안하고 온화한 날이 계속되었으며 이의 영속을 바라는 뜻으로 평일도라 하였다고 전해진다.

중앙에 우뚝 솟은 235m의 망산을 미롯하여 구릉성 산지가 산재해 있다. 섬의 지형은 기복이 비교적 심하여 산지와 평지의 구분이 뚜렷하다. 해안가에는 평지가 발달해 있다. 남서쪽의 생일도에 인접한 해안에는 넓은 간석지가 발달하여 간척공사가 이루어져 농경지로 이용되고 있다. 해안선이 복잡하여 깊숙한 만과 반도 및 곶이 돌출하여 있다.


해안은 사빈해안이 대부분이고 특히 섬 남쪽의 사동리에 있는 금일해당화해변은 해수욕장으로 유명하다. 여기가 금일명사십리로서 동백리와 사동리를 잇는 길이 2.8㎞, 넓이 200m의 백사장이 펼쳐져 있다. 평일도의 해수욕장은 모래가 조개껍질로 만들어졌다. 주민들은 대부분 농업과 어업의 겸업에 종사한다. 다시마가 평일도의 유명한 특산물이다.

 

금일읍 다시마 축제가 매년 개최된다. 교통은 평일도 ~ 완도간, 평일도 ~ 고흥도 도양읍 녹동항간에 여객선과 쾌속선이 운항된다. 동송. 명사 해수욕장은 달밤의 송림이 아름답고 은모래가 10리나 깔려 있어 월송명사십리라 칭할 만큼 모래가 곱고 깨끗하기로 유명하다.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평일도
장소 : 전라남도 완도군 금일읍에 있는 섬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전남 완도 노화도로 이번 9월 국내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9월 국내 여행으로 만나볼 노화도는 전라남도 완도군 노화읍에 위치한 섬으로 해안선 길이 41㎞, 최고점이 148m로 지명 유래를 보면 염등리 앞의 갯벌에 갈대꽃이 피면 장관을 이루어 갈대 노, 꽃

withbeatles.tistory.com

 

전남 완도 소안도에서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직접 확인하세요

소안도는 전라남도 완도군 소안면에 딸린 섬으로 해안선 길이 42㎞, 최고점은 350m의 가학산이다. 해남 이진과 소안 사이는 잔잔한 바다이지만 제주와 소안 사이는 한없이 큰 바다로 평상시에도

withbeatles.tistory.com

 

전남 완도 생일도에서 동백숲과 용출리 갯돌밭을 만나보세요

생일도는 전라남도 완도군 생일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해발 483m의 백운산과 금곡해수욕장을 낀 동백숲이 있으며, 남쪽에는 용출리 갯돌밭이 장관을 이루는 섬이다. 생일도란 지명은 처음에는 산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