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주공예비엔날레 2023 청주 9월과 10월 가볼만한곳

청주공예비엔날레는 청주 9월에서 10월 가볼만한곳으로 2023년 9월 1일부터 2023년 10월 15일까지 문화제조창 본관 및 청주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청주공예비엔날레는 공예가 지닌 일상성과 예술성의 조화로운 균형 속에서 동시대인들의 정서를 읽고 감성을 표현하는 문화행사고서, 지역의 오늘과 함께하며 세계의 내일을 선도하고자 한다. 

청주공예비엔날레는 도자  목칠, 섬유, 금속 등 공예의 모든 분야를 총망라한 국제 종합 예술 행사로 국내.외 공예를 한자리에 모아 2년에 한 번 개최되고 있다. 현재 비엔날레는 매회 세계 60여 개국, 3천여명의 작가가 참여하고 30만 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세계 최대 규모, 최고 수준의 공예비에날리로 성장하고 있다.


청주공예비엔날레가 개최되는 청주는 고대 철기문화의 발흥지이자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금속활자본 직지를 주조한 인쇄 및 정보 혁명의 발흥지이다. 천년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고 자연환경이 조화를 이루며 거대한 역사의 물줄기를 만들어 오고 있다. 중부권에 도요지 ,한지마을, 공예촌 등 우리 고유의 삶과 멋을 계승하면서 세계적인 한국도자기가 자리한다.

청주 옛 연초제조창은 1940년대 지어져 근현대 역사유물로 불리며 2011년 청주공예비엔날레 개최를 시작으로 공예비엔날레를 통해 문화를 생산하고 문화를 수출하며, 문화로 지구촌이 하나되는 첫 출발의 장소이기도 하다. 역사서을 보존하고 시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한국공예관,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 ,열린도서관 등으로 새롭게 거듭나고 있다.

 

<출처 : 청주공예비엔날레 조직위원회>

 

<축제 개요>

축제명 : 청주공예비엔날레
축제기간 : 2023.09.01. (금) ~ 2023.10.15. (일)
장소 : 문화제조창 본관 및 청주시 일원
주최 : 청주시
주관 :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청주읍성큰잔치 9월 청주 축제로 펼쳐지는 역사 문화축제

청주읍성큰잔치는 9월 청주 축제로 청주성 탈환 431주년을 맞아 2023년 9월 8일부터 2023년 9월 10일까지 청주 중앙공원 및 축제 홈페이지에서 개최한다. 청주시를 대표하는 시민참여형 역사, 문화축

withbeatles.tistory.com

 

청주문화재야행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2023 달빛 아래 청주를 만나다

청주문화재야행은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로 2023년 8월 25일부터 2023년 8월 27일까지 청주 중앙공원, 용두사지철당간 ,청주시청 임시청사 청녕각 ,성안길, 서문시장, 남주 남문로 한복문화의 거

withbeatles.tistory.com

 

옥화자연휴양림과 함께 국립청주박물관과 꿈에그린정원으로 떠나는 청주 여행코스

옥화자연휴양림과 함께 청주 여행코스로 국립청주박물관과 꿈에그린정원을 만나보자. 청주 여행코스로 만나볼 옥화자연휴양림은 충북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운암옥화길 140에 자리하고 있다.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