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동 문화재야행 2023 안동 대표 여름밤 문화행사로 펼쳐지는 월영야행

안동 문화재야행 월영야행은 2023년 7월 29일부터 2023년 8월 6일까지 월영교 일대에서 펼쳐진다. 안동의 대표적인 여름밤 문화행사로 매년 8월 월영교 일대에서 안동의 유무형 문화재를 활용한 공연, 전시, 체험이 운영된다. 월영교 인근에는 안동 석빙고, 선성현 객사 등의 문화재가 산새하고 있으며 월영야행에서는 야간에 관련 문화재들을 즐길 수 있다. 

월영야행의 대표 프로그램은 월영교 위 설치되는 전통등간이다. 법흥사지 칠층전탐, 임청각, 석빙고, 고성이씨 탑동파 종택, 월영대, 선성현객사, 의촌동초가도토마리집, 사월동초가토담집, 남반고택, 회회탈 및 병산탈, 운흥동당간지주, 하회별신굿탈놀이, 놋다리밟기, 계남고택, 시립박물관, 야외박물관, 공예문화전시관 ,물문화관, 쪽빛체험관, 월영공원, 개목나루


우러영야행은 달빛이 들려주는 안동 문화재 이야기로 안동8야 프로그램은 은은한 달빛아래, 야경은 안동문화를 느끼다. 야로는 안동문화유산을 거닐다 .야사는 퍼지는 역사 이야기, 야설은 내가 직접 전하는 달빛 이야기 ,야화는 문화의 꽃이 피어나다. 야시는 열리는 장시 이야기, 야숙은 고택에선의 하룻밤, 야식은 즐기는 음식 이야기 등이다.

월영야행 행사장에는 선성현아트하우스, 시립박물관 야외박물관 ,남반고택, 반딧불조명, 청사초롱, 박물관 광장, 안동시립민속박물관, 사진이노하 세계유산 탈춤전시 ,체험부스 ,석빙고, 토끼정원 쪽빛체험관, 조명거리 월영장터, 월영당카페, 개목나루 무대, 나루터, 월영교, 푸드트럭 ,보이는라디오, 체험프로그램, 월영공원무대, 물문화관, 드론공연, 공예문화전시관 등이 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안동 문화재야행 월영야행
축제기간 : 2023.07.29. (토) ~ 2023.08.06. (일)
장소 : 월영교 일대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23 경북 안동 대표 10월 축제로 가볼만한곳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10월 축제로 가볼만한곳으로 2023년 10월 2일부터 2023년 10월 9일까지 안동시 원도심 일원에서 펼쳐진다. 경북 대표 축제인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펼쳐지는 안동에는 유

withbeatles.tistory.com

 

필수 안동 여행코스로 유네스코 세계유산 한국의 역사마을 하회마을

유네스코 세계유산 한국의 역사마을 하회마을은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하회종가길 2-1에 위치하고 있으며, 풍산 류씨가 600여 년간 대대로 살아온 한국의 대표적인 동성마을이다. 마을 이름을

withbeatles.tistory.com

 

안동 가볼만한곳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 한국의 서원 병산서원

유네스코 세계유산 한국의 서원 병산서원은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병산길 386에 자리하고 있으며 1572년 선조 5년에 서애 류성룡(1542~1607)선생에 의해 지어진 곳으로 우리나라 서원 건축의 백미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