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23 경북 안동 대표 10월 축제로 가볼만한곳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10월 축제로 가볼만한곳으로 2023년 10월 2일부터 2023년 10월 9일까지 안동시 원도심 일원에서 펼쳐진다. 경북 대표 축제인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펼쳐지는 안동에는 유네스코가 세계유산으로 지정한 한국의 역사마을에서 800년 전부터 전승되어 오던 화회별신굿탈놀이가 있다. 마을 공동체들은 탈놀이를 통해 마을의 안녕과 풍농을 기원했고, 별신굿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왔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문화자산인 하회별신굿탈놀이를 승화시킨 것이다. 안동의 다양한 문화자원과 안동에서 탈과 탈춤이 가지는 문화 가치 지향점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1997년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시작되었다. 대한민국 정부가 인정한 대한민국 명예대효 문화관광축제이다. 탈과 탈춤, 그리고 축제가 가지는 신명과 대동의 힘으로 대동의 장을 구현했다.

 

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축제프로그램으로는 한국탈춤, 외국탈춤, 탈놀이대동난장, 마스트 EDM 난장, 마당극, 창작극, 자유참가작공연, 버스킹공연, 탈춤배우기, 안동민속축제, 하회마을행사, 연계프로그램 등이 있다. 참여신청 프로그램으로는 세계탈놀이경연대회, 마스크 버스킹대회, 세계창작탈공모전, 참여지원프로그램, 축제자원봉사자 신청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