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수성못페스티벌 2023 대구를 대표하는 9월 축제

수성못페스티벌은 대구시민이 가장 즐겨 찾는 수성못에서 시민들에게 놀랍고 신선한 예술체험을 선사하는 축제로 사랑받고 있다. 대구광역시 우수지역축제 평가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으며, 대구를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예술가와 시민들이 만나 감동을 주고받는 수성문화재단의 정체성을 나타낸다. 

수성못페스티벌의 행사내용에는 주제공연, 개막축하 수상음악회, 수성못 야외음악회, 퓨전국악콘서트, 거리예술공연 아트로드, 피크닉놀이터 등, 부대행사에는 아트로드 X 들안예술마을, 피크닉 놀이터, 들안길 푸드페스티벌, 사생실기대회 등이 있다. 수성못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 427-2에 자리하고 있는 저수지이다.


수성유원지는 1982년 9월 유수지역 ,운동지역, 휴양지역, 특수지역 ,편입 및 관리지역 지구로 확정하였다. 범물동의 용지봉에서 북서부로 뼏어내린 완만한 산지와 수성못이 어우러져 경관이 매우 아름답다. 보트놀이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서쪽에는 우주선, 유람선, 바이킹, 범퍼카, 회전목마, 미니기차 등 갖가지 놀이시설을 갖춘 수성랜드가 들어서 있다. 

울루루 문화광장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수성못2길 53, 두산동 660-6에 자리하고 있으며, 수성못 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수성못 길을 따라가다 보면 카페들이 많이 모여있는 건물이 자리하고 있으며 그 안쪽에 울루루 문화광장이 위치하고 있다. 주변에는 수성못 먹거리 다양한 식당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이곳에는 공연장이 함께 하고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수성못페스티벌
축제기간 : 2023.09.22. (금) ~ 2023.09.24. (일)
장소 : 대구광역시 수성구 수성못 일원, 울루루 문화광장 등
주최 : 재단법인 수성문화재단
주관 : 재단법인 수성문화재단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구문화재야행 8월 주말 대구 곳곳에서 펼쳐지는 여름 축제

대구문화재야행은 대구광역시 중구 군대골목 일대에서 매년 개최되는 축제이다. 주로 약령시 ,청아언덕에서 개최된다. 여름에 개최되는 여름 축제이며 해마다 8월 주말에 개최된다. 해마다 이

withbeatles.tistory.com

 

 

대구치맥페스티벌 2023 국내 여름 여행지 필수 코스

대구치맥페스티벌은 국내 여름 여행지 필수 코스로 2023년 8월 30일부터 2023년 9월 3일까지 두류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치킨과 맥주는 최고의 조합으로 매년 여름 대구에서 대구치맥페스티벌이

withbeatles.tistory.com

 

 

대구의 멋과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루를 만들어 보자

대구의 멋과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루를 만들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추억을 만들어가자. 대구의 찬란한 역사와 떠오르는 맛 골목을 누벼보자. 동화 나라처럼 아기자기한 허브힐즈, 대구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