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여행지 추천 명소로 남파랑길과 해파랑길이 시작되는 곳, 오륙도 여행

부산 여행지 추천 명소인 오륙도는 부산 남구 용호동 936-941에 자리하고 있으며 용호동에 딸린 섬으로 2007년 10월 1일 명승으로 지정되었다. 예로부터 부산의 상징물이었으며 영도구의 조도와 마주보며 부산만 북쪽의 승두말로부터 남동쪽으로 6개의 바위섬이 나란히 뻗어 있다. 육지에서 부터 방패섬, 솔서, 수리섬, 송곳섬, 굴섬, 등대섬으로 서있다.

오륙도는 동쪽에서 보면 여섯 봉우리, 서쪽에서 보면 다섯 봉우리가 된다고 해서 오륙도라고 불린다. 오륙도는 코리아둘레길 시작점인 남파랑길과 해파랑길이 시작되는 곳이다. 해파랑길은 동해의 떠오르는 해와 푸른 바다를 길동무 삼아 함께 걷는다라는 뜻으로 오륙도 스카이워크에서 시작해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에 이른다. 



오륙도 스카이워크는 남파랑길 1코스와 해파랑길 1코스를 걸을 수 있는 코리아둘레길 시작점이다. 둘레길을 따라 걷기 좋은 부산에서 오륙도 해맞이공원과 오륙도 스카이워크는 부산 일출 명소로도 유명한 곳으로 부산에서 가볼 만한 곳이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대마도를 가장 가까이서 볼 수도 있는 곳이다.

 

오륙도 스카이워크는 35m 해안절벽 위에 강관을 설치하고 그 위에 강화접합 유리판을 설치한 22m 의 교량이다. 오륙도 스카이워크의 옛 지명은 승두말로 바다를 연모하는 승두말이 오륙도 여섯 섬을 차례대로 순산하고 나서 승두말의 볼록했던 부분이 잘룩하게 들어가 선창나루와 어귀의 언적을 만들었다고 한다.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오륙도
주소 : 부산 남구 용호동 936-941
주변 관광지 : 오류도 스카이워크, 오륙도 해맞이공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부산 가볼만한 섬

 

아름다운 풍경을 간직한 부산 가볼만한 섬, 동백섬

동백섬은 부산 해운대구 우동 710-1에 자리하고 있으며, 1999년 3월 9일 부산기념물 제46호로 지정되었다. 해운대해수욕장 서쪽에 있으며, 형태가 다리미를 닮았다하여 다리미섬이라고도 한다. 예

withbeatles.tistory.com

▶부산에서 가장 큰 섬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부산에서 가장 큰 섬인 가덕도 여행

가덕도는 부산 강서구 천성동 산 6-98에 자리하고 있으며 부산광역시에서 가장 큰 섬으로 최고점은 459m의 연대봉이다. 선사시대부터 고려시대 ,조선시대까지 사람이 살았던 흔적이 확인되며 1544

withbeatles.tistory.com

▶부산 일몰 명소와 일출 명소를 동시에

 

부산 일몰 명소와 일출 명소를 동시에 만날 수 있는 곳, 다대포해수욕장

부산 일몰 명소와 일출 명소로 모두 유명한 다대포해수욕장은 일몰과 일출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낙동강의 토사가 퇴적되어 형성된 해수욕장으로 길이 850m, 폭 65~330m의 넓은 백사장을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