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책나라군포 철쭉축제(군포 철쭉대축제) 철쭉이 마음을 물들이는곳

책나라군포 철쭉축제(군포 철쭉대축제)는 4월 29일부터 5월 3일까지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에서 열린다. 책나라군포 철쭉축제는 군포 철쭉대축제에서 명칭이 변경되었다. 책읽는 도시를 표방하는 군포시가 철쭉의 아름다움과 책의 인문학적 정신이 어우러지는 축제를 만들고자 축제의 명칭을 변경한 것이다.

 

 

 

축제가 열리는 장소는 철쭉동산, 양지공원, 산본로데오거리, 금정역, 군포역, 당정근린공원, 군포시민체육광장, 군포시문화예술회관 등 시 전역에에서 열린다. 백만그루 철쭉이 마음을 물들이는 곳 활짝 피어난 진분홍 꽃물결이 도심 가득 넘실대는 2016 책나라군포 철쭉축제에 꽃과 음악과 열정과 즐거움이 가득하다.

 

책나라군포 철쭉축제 2016

 

#주요프로그램

 

 

- 개막공연 : 4월 29일 19;30 시민체육광장에서 마마무, 적우, 우연이, K2 김성면, 이예린, 엠펙트, 플래쉬가 출연하는 개막공연이 있다.

- 철쭉동산 테마공연 : 4월 30일부터 5월 3일까지 철쭉동산에서 퍼포먼스 공연, 철쭉 Book콘서트, 군포예술무대, 철쭉러브콘서트 등이 펼쳐진다.

- 철쭉 체험행사 및 먹거리장터 : 철쭉공원에서 철쭉 테마의 다양한 체험 및 먹거리장터가 운영된다.

- 거리공연 : 산본로데오거리, 군포역, 금정역, 당정근린공원 등지에서 4일간 총 37회의 버스킹 공연이 일루어진다.

- 폐막공연 5월 3일 철쭉동산에서 군포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알리 등이 출연하는 폐막공연이 있다.

 

 

 

#무료 체험

 

 

축제 기간 중 운영되는 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알아보자. 얼굴에 그림을 그리는 페이스 페인팅, 자연물로 만드는 생태공예만들기, 꽃과 곤충이야기,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 세이브 더 칠드런, 유니세프에서 어린이 구호활동과 유니세프활동을 배운다. 릴레이도서, 다도시연회에서는 무료시음과 다도 예절을 배울 수 있으며 티트리 프리미엄에서 철쭉모종 나눔 및 버틀 꾸미기, 철쭉사진관, 꽃피는 우체통, 찾아가는 미술관, 3D프린터로 철쭉꽃 만들기 등도 체험해볼 수 있다.

 

#유료 체험

 

 

유료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철쭉도자기머그컵&석고향초 체험, 캐리커쳐&패션아트(타투), 비누꽃 만들기, 에콰도르 음악연주에는 에콰도르 전통음악 및 연주와 물품을 판매한다, 잉카안데스전시관에서는 안데스 전통 취주 악기 산뽀니아 연주가 있다. 다육이 꾸미기, 캐릭터 판매부스, 군포시민과 함께하는 세계문화체험에서는 남미 팔찌 만들기와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 물품의 전시가 있다.

 

#군포 가볼만한곳

 

 

- 수리산도립공원 : 군포, 안양, 안산 시민들에게 마음의 안식처로 사랑받고 있는 수리산은 군포시를 감싸고 있는 산으로 독수리 형상을 하고 있어서 수리산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수리산에는 태을봉, 슬기봉, 관모봉, 수암봉등이 있다.

 

- 누리천문대 : 군포시를 대표하는과학문화공간으로 천문대, 천문우주체험관, 4D 입체상영관, 플라네타리움 등 아담하고 알찬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다.

 

- 수리산산림욕장 : 수리산의 천혜의 자원을 이용한 삼림욕장이다. 오르막길, 내리막길, 평탄길로 이어지며 연중 무료로 개방되며 숲속을 산책하면서 알맞은 운동과 자연관찰, 명상 등을 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