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함평나비대축제2022년 드디어 3년 만에 열리는 5월 나비 축제

함평나비대축제가 2022년 4월 29일부터 2022년 5월 8일까지 10일간 함평엑스포공원과 생태습지, 화양근린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제18회째를 맞이하는 함평나비대축제는 "나비따라 꽃길따라 함평으로!"라는 주제로 꽃과 나비, 곤충을 소재로 한 전시, 문화행사와 각종 체험프로그램 등이 운영되며 우수 특산품 등을 전시, 판매할 예정이다.

 

 

 

함평나비대축제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친환경 지역인 함평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판매하기 위해서 지역을 알리고 농특산물을 알리기 위해서였다. 농촌의 인구는 노령화되고 부녀화되는 등 급격히 변모하면서 생산성은 줄어들고 반면에 농업에 대한 수입개방은 늘어나면서 위기를 느끼게 되었다. 이에 함평천 정화사업으로 마련된 고수부지에 친환경지역임을 나타낼 수 있는 나비를 테마로 기획하면서 시작되게 된 것이 함평나비축제이다.

 

 

 

함평나비대축제의 입장료는 성인은 7,000원, 청소년과 군인은 5,000원, 12세이하 어린이와 만65세이상은 3,000원이다. 20인 이상 단체일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예매방법은 행사개최 전 예매를 하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사전예매는 티켓링크에서 할 수 있다. 축제기간동안에는 황소의 문 매표소와 나비의 문 매표소에서 구매하면 된다.

 

#공식행사

 

 

2022년  축제에선 나비놀이터, 소원터널, 수생식물관 등 신규 프로그램과 어린이날 각종 이벤트는 물론 가족과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 사랑앵무새 먹이주기, 야외 나비 날리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함평나비 미디어 파사드, 꽃과 정원을 쥊로 한 특별전시회 등 문화예술 행사도 다채롭게 열린다.

 

 

 

#기념행사

 

 

 

5월 3일 함평읍 시가지 및 기산봉 팔각정에서는 기산제 봉행이 펼쳐진다. 길굿행진과 유교제가 열릴 예정이며 5월 4일에는 행사장 주무대에서 군민의 날 행사가 진행된다. 군민의 상 시상 등이 있을 예정이다. 어린이날인 5월 5일에는 축제장 내 주무대에서 어린이 한마당 잔치 및 경연대회가 열린다. 어버이날인 5월 8일에는 어버이날 기념식이 열린다. 예술단 공연과 다문화센터 나눔봉사단 공연, 가수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각종 표창 수여식도 진행된다.

 

 

 

5월 2일 나비대축제장 및 엑스포공원 일원에서는 전국 유치원생과 초,중,고등학생들이 펼치는 오당 안동숙 미술대회가 진행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어지는 대회는 전남교육감상 등 9개 부문 28명에게 시상을 할 예정이다.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10일간 함평군립도서관에서는 숲속의 곤충마을을 운영한다. 또한 나비대축제장에서는 '찰칵! 축제를 즐겨라'라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필수코를 포함한 미션 대상지를 촬영하면 선착순으로 상품을 지급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