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군산 선유도와 함께 군산 8월 갈만한곳으로 초원사진관과 옛군산세관 탐방

 

 

군산 선유도와 함께 군산 8월 갈만한곳으로 초원사진관과 옛군산세관을 만나보자. 군산 8월 갈만한곳으로 만나볼 군산 선유도는 전북 군산시 옥도면 선유남길 34-22에 자리하고 있으며, 장자도, 대장도, 무녀도 모두 다리로 연결외어 도보나 자전거를 이용하여 다른 섬으로 관광을 할 수 있다. 자전거로 섬지역 특유의 모습과 섬사람들의 생활상을 느껴볼 수 있다. 선유도의 주요 수산물은 김치를 담글 때 맛을 내는 까나리액젓으로 까나리는 멸치의 일종이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초원사진관은 전북 군산시 구영2길 12-1의 1층에 자리하고 있다.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이기도 한 이곳을 한 번 찾아보자. 극중 다리역의 심은하 배우가 주차단속 요원으로 나오는데 소품으로 사용되었던 차량도 전시되어 있으며, 주인공들이 함께 탔던 스쿠터도 정문 옆에 자리하고 있으며, 영화에서 사용했을 법한 오래된 카메라와 주변 기기가 전시되어있다

 

옛군산세관은 전북 군산시 해망로 244-7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한제국기에 건립된 벽돌조 건물로 군산시에 위치한 세관건물이다. 1994년 사적으로 지정되었다. 군산항이 개항된 것은 1899년 5월 1일인데 개항과 더불어 조계조약이 체결되고 개항장이 설치되면서 군산에는 여러가지 시설이 설치되었다. 1908년 6월 20일에 준공되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