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아침고요 수국전시회와 함께 곤지암 화담숲 수국과 태종대 수국을 만나보세요

 

아침고요 수국전시회와 함께 곤지암 화담숲 수국과 태종대 수국까지 수국 명소를 만나보자. 아침고요 수국전시회는 2023년 6월 10일부터 2023년 7월 2일까지 아침고요수목원 원내에서 펼쳐진다. '고요하고 보라'를 주제로 서늘한 그늘을 좋아하는 수국의 특성에 맞춰 잣나무 숲이 우거진 시가있는 산책로와 포레스트정원에서 개최된다. 넓은 잎수국, 떡갈잎수국, 미국수국, 산수국 등 4가지 계열별 수국 약 250여 점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곤지암 화담숲 수국은 여름 주요 테마원인 이끼원, 분재원 ,소나무정원, 수국원인데 여기에 수국원은 7만여 그루의 산수국 군락과 나무수국, 애너벨 수국, 떡갈잎 수국 등 다양한 수국을 볼 수 있다. 부케같은 큰잎수국, 고갈모양의 흰꽃의 목수국, 커다란 다발로 풍성한 미국수국, 작고 소담한 산수국, 애너벨 수국, 떡갈잎 수국, 나무수국 등 다양한 종류의 수국이 있다.

 

태종대 수국축제는 1972년 태종사 창건후 주지스님께서 40여년동안 세계 각국의 수국을 수집 재배하여 약 30여종 총 5천그루가 장관을 이루고 있다. 2005년부터 영도구 메인 축제로 매년 진행을 하고 있다. 다누비열차도 운행하고 있으며 축제를 하지않아도 많은 수국을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6월 하순경이 만개하는 계절이라는 생각이 든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