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아침고요수목원 봄나들이 봄꽃축제 2023 축령산을 배경으로 봄꽃을 즐겨보자

 

 

아침고요수목원 봄나들이 봄꽃축제는 해마다 4월 중순경부터 5월 중순경까지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의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열린다. 아침고요수목원 봄나들이 봄꽃축제는 봄볕의 따사로움과 반짝임은 축령산의 산세와 어우러져 배경을 이루고 여기에 튤립, 철쭉, 수선화 등 봄꽃의 군락을 중심으로 목련, 진달래, 매화, 개나리, 벚꽃 같은 봄꽃들이 봄을 만끽하고 있다. 봄을 함께 즐겨보자.

 

아침고요수목원에는 약 5,000여 종의 식물을 관람할 수 있고 총10만평의 면적에 하경정원, 에덴정원, 아침광장, 하늘길, 분재정원, 한국정원 등 22여개의 특색있는 주제정원으로 꾸며져 있으며 산수경온실, 초화온실, 알파인온실 등 총 3곳의 실내 전시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계절별로 열리는 축제와 야생화, 수국, 국화 선시회 등의 전시행사를 하고 있으며 시가 있는 산책로, 아침고요산책길, 아침계곡, 탑골, 천년향 등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격조있는 수목원이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아침고요수목원의 봄은 새싹과 노오란 복수초, 히어리, 풍년화가 피어남과 동시에 시작된다. 따뜻한 햇살을 받으면서 힘차게 얼굴을 내미는 식물을 바라보며 계곡의 물소리와 새소리에 봄꽃들이 피어오른다. 봄꽃을 중심으로 둘레에 목련, 진달래, 매화, 개나리, 벚꽃이 그리고 배경으로 축령산이 빼어난 산세를 자랑한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아침고요수목원에는 이름만 들어도 정겨운 정원이 많이 들어서 있다. 고향집정원, 허브정원, 무궁화동산, 고산암석원, 분재정원, 에덴정원, 시가 있는 산책로, 천년향, 석정원, 하경정원, 한국주제정원, J의 오두막정원, 탑골, 서화연, 아침고요산책길, 하늘길, 하늘정원, 달빛정원, 선녀탕, 침엽수정원, 아침광장, 야외무대, 야생화정원, 능수정원, 한국정원등이 있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아침고요수목원의 볼거리 시설물에는 산과 물이 어루러진 산수경온실, 고산식물을 보존하기 위한 알파인온실, 난온대 식물과 다육식물의 초화온실, 다양한 주제의 미술작품을 감상하는 아침고요갤러리, 단체 및 개인 체험활동 장소인 체험학습장, 역사관, 아기들을 위한 유아휴게실, 추억공작소, 구름다리와 여러가지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봄에는 아침고요 야생화전과 봄나들이 봄꽃축제를 4월 중순부터 5월말까지 한다. 여름에는 아이리스 축제가 6월에 산수국 축제와 수국 전시회가 7월에 무궁화 축제와 전시회가 태양이 들끓는 여름에 열린다. 가을에는 국화전시회와 아침고요 단풍축제가 10월부터 11월까지 열린다. 겨울에는 오색별빛정원전이 하경정원, 달빛정원, 아침광장 등 아침고요 메인정원에서 펼쳐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