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비슬산 참꽃문화제 2023 해발 1000미터 자락 비슬산 참꽃의 유혹

비슬산 참꽃문화제는 해마다 4월 하순경 대구 달성군 비슬산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펼쳐진다. 비슬산 참꽃문화제는 해발 1,000미터가 넘는 비슬산에서 약 30만평에 달하는 참꽃군락지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는 축제이다. 해마다 4월말 늦은 봄이면 참꽃을 보려는 관광객과 등산객들로 붐비는 비슬산 참꽃문화제이다.

 

 

 

이번 행사를 맞이하는 비슬산 참꽃문화제는 달성군이 주최하고 달성문화재단과 달성문화원이 주관한다. 축제문의는 053-659-4292 로 하면 되며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면 축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축제 주용행사로는 산신제와 개막공연, 한마음 걷기행사, 송해와 함께하는 참꽃가요제, 7080청춘콘서트, 다이나믹댄싱, 라이브포크송, 참꽃넌버벌페스타 등이 펼쳐지며 체험행사로는 천연염색 체험과 참꽃화전굽기, 워터워크볼, 비슬이 쿠키만들기, 리마인드 웨딩존, 캐리커져, 참꽃 부채만들기, 참꽃 캘리그라피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달성맛장터, 참꽃사찰주먹밥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축제때에는 전기차를 이용해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관광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다방면에서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서 노력하였다. 그런 노력의 결과가 많은 관광객의 방문으로 이어진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이번 축제에서도 작년의 성공에 자만하지 말고 더욱 노력하는 행사가 되었으면 한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세계 각지의 다양한 나라의 관광객이 약 1,000명정도 축제장을 찾은것으로 보인다. 국내 관광객 뿐만 아니라 외국 관광객까지 끌어모은다면 축제의 인지도를 더욱 높이는 동시에 지역주민들의 소득증대에도 더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이제 외국인 관광객 유치는 필수적인 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

 

봄 기운이 완연한 요즘 비슬산 참꽃문화제가 열리는 대구에는 다양한 곳에서 봄을 느낄 수 있다.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함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을 찾아보았다. 출퇴근 꽃길 명소로는 화랑로와 현충로, 구 앞산순환도로 등이 있으며 드라이브하기 좋은 곳으로는 팔공산순환도로와 옥포로, 다사로, 대구수목원과 화원유원지 등이 있다. 트레킹을 하거나 자전거 타기에 좋은 곳으로는 달성군 강정고령보 녹색길과 대구근대골목투어가 좋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