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쥬라기박물관과 함께 신두리해안사구와 학암포해수욕장까지 태안 가볼만한곳을 둘러보자. 안면도쥬라기박물관은 충남 태안군 남면 곰섬로 37-20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의 공룡 진품 화석을 보유한 자연사 박물관으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공룡을 콘텐츠로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놀거리가 마련되어 있고 유아 놀이기구와 조형물이 있는 야외 공원과 함께 다채로운 공룡테마파크로 서해안의 대표 공룡박물관이다.
신두리해안사구는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산 263-1번지 등 81필지에 자리하고 있으며 2001년 11월 30일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다. 빙하기 이후 1만 5천년 전부터 서서히 형성되기 시작하였으며 북서 계절풍을 직접받는 지영으로 강한 바람에 모래가 해안가로 운반되면서 모래언덕을 이룬 퇴적지형의 전형이다.
학암포해수욕장은 충남 태안군 원북면 옥파로 1163-27에 자리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낙조로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는 해수욕장이다. 해변에 물이 빠졌을때 드러나는 바위의 형상이 학의 모습을 닮았다고 하여 학암포라 이름이 지어졌다. 주변 일대 많은 해변을 포함하여 태안해안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