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왕산 개심사와 함께 충남 서산 여행으로 간월도와 서산유기방가옥을 만나보자. 상왕산 개심사는 충남 서산시 운산면 신창리 상왕산에 있는 사찰, 대한불교조계종 제7교구 본사인 수덕사의 말사이다. 의자왕 14년 654젼에 혜감국사가 창건하고 개원사라 하던 것을 1350년 처능이 중창하며 개심사로 고쳤다. 대웅전과 명부전 및 심검당 등이 있다.
간월도는 충남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간월도는 당초 섬이었으나 대규모 간척사업으로 육지와 연결되었다. 간월도에는 이성계를 도와 조선건국에 기여한 무학대사가 도를 개우쳤다는 간월암이 있다. 물이 차면 섬으로 변한다. 썰물과 어우러진 낙조가 아름다운 곳으로 낙조는 시간을 맞추어 찾아가자.
서산유기방가옥은 충남 서산시 운산면 이문안길 72-10에 자리하고 있다. 소나무숲 탐방, 청벚꽃, 알리움, 샤스타데이지 ,노란장미꽃터널, 배롱나무꽃, 상사화, 코스모스로 이어지는 예쁜 꽃과 연출하는 멋진 풍경을 관람할 수 있다. 3,4월의 수선화풍경, 4~6월의 천벚꽃, 알리움, 6,7월의 샤스타데이지, 5~8월의 노란 장미꽃터널 등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