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김천자두축제와 함께 박정희대통령생가와 옥성자연휴양림까지 만나보는 김천 여행코스

 

김천자두축제와 함께 김천 여행코스로 박정희대통령생가와 옥성자연휴양림을 만나보자. 김천자두축제는 매년 6월 하순경에 김천 부항댐 산내들공원, 체험농장에서 펼쳐진다. 부항천 물놀이구역에서 진행되는 황금자두를 잡아라, 산내들 공원 트레킹 코스에서 진행되는 플로깅챌린지, 부항댐 줍줍챌린지, 산내들 공원 안에서 진행되는 차박 자두 차박 ZONE, 전국민 대상 가요경연대회, 초대가수 공연등이 펼쳐진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박정희대통령생가는 경북 구미시 박정희로 107 에 자리하고 있으며, 박정희는 구미시 상모동에 있는 이 집에서 1917년에 태어나 1937년 대구사범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20년을 살았다. 안채는 한일자 모양으로 부엌과 방 두 개 사이로 마루방이 하나 있었는데 박정희가 태어난 사랑채에도 방이 둘 있었다. 


옥성자연휴양림은 경북 구미시 옥성면 휴양림길 150에 자리하고 있으며 역사와 전통을 가진 맑고 깨끗한 자연경관을 지닌 구미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사람에게 좋다는 황토를 이용한 숲속의 집은 물론 큰 저수지와 함게 어우러져 잇는 수변데크, 양영데크, 산책로와 등산로, 원두막, 자연관찰원, 숲속교실 등이 마련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