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대리자작나무숲과 함께 강원도 인제 여행코스로 방태산자연휴양림과 백담계곡을 만나보자. 원대리자작나무숲은 강원 인제군 인제읍 자작나무숲길 760, 원대리 산 75-22에 자리하고 있으며 속삭이는 자작나무숲이라고도 한다. 1978년에 조성이 되어 수령이 20년이 넘는 자작나무들이 숲을 빼곡히 채우고 있다. 수많은 하얀 자작나무는 겨울에 특히 더 아름다움을 뽐낸다. 자작나무 숲은 가을과 겨울에 찾아보자.
방태산자연휴양림은 강원 인제군 기린면 방태산길 377에 자리하고 있으며 1997년에 개장하였다. 방대산의 주봉인 해발 1,388m의 구룡덕봉과 1,445m의 주옥봉에서 부터 흘러내리는 풍부산 수량의 적가리계곡 옆에 있으며 2단폭포와 와폭이 있다. 다양한 희귀식물과 동물들이 자생하는 숲 속의 자연박물관이다.
백담계곡은 강원 인제군 북면 용대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백담골이라고도 부른다. 내설악의 대표적인 계곡이다. 개가평마을에서 백담산장 앞까지 전형적인 S자 모양의 사행천이 흐른다. 가야동계곡, 구곡담계곡, 백운동계곡, 귀때기골, 대슬골, 곰골, 길골 등 십이선녀탕계곡을 제외한 거의 모든 내설악의 물줄기가 모이는 큰 계곡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