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8월 국내 여행지로 가볼만한곳인 전남 신안군 증도 여행코스

 

 

8월 국내 여행지로 가볼만한곳으로 전남 신안군 증도 여행코스를 만나보자. 8월 국내 여행지로 살펴볼 증도는 전남 신안군 증도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목포시에서 북서쪽으로 51㎞ 해상에 위치하며 북쪽에 사옥도와 임자도, 남쪽에 자은도와 암태도가 있다. 원래 대조리, 우전리를 구성하는 대조도와 별개의 섬이었으나 두 섬을잇는 제방이 축조되고 그 사이에 대규모 염전이 개발되면서 하나의 서믕로 통합되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증도에는 100m 안팎의 낮은 산지가 늘어서 있으며, 산지와 산지 사이에 펼지가 발달하여 논으로 개발되어 농경지가 비교적 넓기 때문에 주민들은 대부분 농업에 종사한다. 주변 해역에 농어, 민어, 갈치 등이 많이 잡히며, 김, 미역 ,꼬막 등의 양식이 성하다. 태평염전은 한국에서 두 번째로 큰 염전이며, 방축기 도덕도 앞은 송원대유물매장해역이다. 

 

지도에서 사옥도까지는 지도대교를 통해 차량통행이 가능하며 사옥도 지신개 선착장과 증도 버지 선착장을 철부선이 운항한다. 증도는 아시아 최초의 슬로시티로 담양군 창펼, 완도군 청산도와 함께 지정되었다. 국가습지보호지역과 람사르 습지로도 지정된 자연의 보고이다. 붉은 빛이 강렬한 삘기꽃과 붉게 변한 함초, 원시생태가 잘 보존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