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함안해바라기축제와 강주 해바라기마을을 만나보고 함안 무진정까지 여행코스

 

 

강주 해바라기마을과 함안해바라기축제를 만나보고 함안 가볼만한곳은 무진정까지 둘러보는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함안해바라기축제는 매년 8월 말경 함안군 법수면 강주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강주마을 주민들이 힘을 합쳐 자체적으로 조성한 해바라기 꽃이 장관을 이루는 축제로 오해 11회째를 맞는다. 전체 해바라기 식재면적은 법수면 강주리 주변 20,000㎡에 이르며 전통과 문화를 부흥시켜 보자는 취지로 마을마다 지닌 끼를 모아 축제 한마당도 함께 펼쳐진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강주 해바라기마을은 경남 함안군 법수면 강주4길 37에 자리하고 있으며 가을이면 파란 하늘 아래 노랗게 물든 함안  강주 해바라기 마을을 만날 수 있다. 법수면은 농업과 공업이 함께 발전하고 있는 곳으로 시설 원예 작물을 많이 재배하고 있는 지역이다. 특산물로는 수박, 참외, 파프리카, 흑토마토 등이 있으며 봄부터 가을까지 예쁜 꽃들이 피고 지는 마을이다. 

 

무진정은 경상남도 함안군 함안면 괴산리에 자리하고 있는 조선시대의 정자로 1976년 12월 20일 경상남도 유형무노하재로 지정되었다. 조선시대의 문신 무진 조삼이 기거하던 곳으로 가야읍에서 서쪽으로 3㎞ 떨어진 가야와 함안의 경계지점에 위치한다. 후손들이 그의 덕을 추모하기 위햐여 이곳 연못가에 정자를 건립하고 그의 호를 따서 무진정이라 하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