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섬세계책나라축제는 5월 5일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으로 2023년 5월 5일부터 2023년 5월 21일까지 남이섬 일대에서 펼쳐진다. 2년마다 생명의섬 남이섬에서 펼쳐지는 신나는 책문화 축제로 올해는 아름답고 평화로운 산타와 무민의 나라 핀란드를 주빈국으로 한 프로그램들이 진생된다. 핀란드의 정신이 담겨있는 단어 'SISU'를 주제로 다양하게 펼친다.
남이섬세계책나라축제는 세계적인 동화 작가 안데르센의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여 2005년부터 시작되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책 문화 잔치로 세계 각국의 동화와 그림책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전시와 공연,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등이 펼쳐진다. 남이섬은 2009년부터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의 후원사로 활동한다.
남이섬세계책나라축제를 진행하는 남이섬교육문화그룹은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의 국제적이 네트워크 허브 역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시아 최대의 국제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인 나미콩쿠르 외에도 그림책 및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과 관련된 다양한 연계 사업을 꾸준힌 진행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