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어린이날 행사인 창원 어린이 큰잔치는 101회째를 맞는 어린이날에 어린이와 가족 모두에게 특별한 날이 될 수 있도록 용지문화공원 등 시 전역 10개 장소에서 동시에 개최한다. 창원 어린이날 행사인 창원 어린이 큰잔치는 4년 만에 개최하는 야외행사로 창원특례시가 주최하고 (주)MBC경남 주관으로 용지문화공원에서 기념행사가 열린다.
창원 어린이 큰잔치는 일상 회복에 맞춰 4년 만에 개최하는 야외 행사로 가까운 거리에 대규모 행사가 없어 아쉬움이 많았던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어린이날 기념행사에는 아동권리헌장 낭독, 모범 어린이와 아동복지 유공자 표창 수여 등 기념식과 공연, 체험 등 다채롭게 준비해 만은 이들을 유혹하고 있다.
창원 어린이 큰잔치의 다양한 체험공간에는 어린이도 쉽게 배우고 즐기는 스내그 골프, 코딩 놀이와 인공지능 로봇을 합한 로보 마스터 체험, E-Sports 대회, 초크아트와 비눗방울 놀이, 풍선아트, 친환경 세제 만들기 등이 마련된다. 119안전체험 한마당, 마을공동체의 참여로 창원어린이날 마을문화 한마당이 펼쳐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