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반딧불축제는 9월 축제 가볼만한곳으로 2023년 9월 2일부터 2023년 9월 10일까지 무주등나무운동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생태문화축제, 생태환경축제, 생태예술축제, 생태교육축제 등 생태를 테마로 문화 환경 예술 교육이 함께하는 대한민국 대표축제이다. 무주반딧불이축제기간 관람객들은 셔틀버스를 타고 반딧불이 탐사지로 떠나는 체험이다.
무주반딧불축제는 반딧불이 신비탐사, 생명의 소중함을 일개워주는 남대천 생명플러스 등 생태환경프로그램과 조선왕주실록 이안행렬, 안성두문낙화놀이 전통문화공연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즈릭며 반디의 나라, 자연특별시 무주에서 무주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자연환경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
무주반딧불축제는 천연기념물 제322호로 지정돼 있는 반딧불이와 그 먹기인 다슬기 서식지를 주제로 열리는 축제이다. 1997년 1회를 시작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축제는 무주군 일대 남대천 일원과 지남공원, 예체문화관, 등나무 둔동장 등지에서 열리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환경, 곤충 체험행사가 주축을 이루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