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함양산삼축제 2023 함양 상림공원에서 일원에서 펼쳐지는 웰빙 먹거리 축제

 

함양산삼축제는 2023년 9월 7일부터 2023년 9월 12일까지 6일간 상림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함양산삼축제가 펼쳐지는 함양군은 민족의 영산인 지리산과 덕유산이 자리하여 1천미터 이상되는 산이 15개소나 되는 전형적인 산골지역이며 원시산지자원을 토대로 세계최고의 건강웰빙 먹거리를 생산하여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고 약초산업을 육성했다.

 

<출처 : 함양군청>

 

함양은 전 지역이 게르마늄토양으로 산삼, 약초의 품질이 매우 뛰어나 국내는 물론 외국인들도 많이 찾고 있는 곳이다. 건가은 먹거리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안전한 먹거리를 찾아 건강을 지켜야 한다. 함양산삼축제는 잊혀져가는 산삼과 심마니의 역사문화를 계승할 수 있는 콘텐츠를 활용한 축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함양산삼축제는 산삼의 의미와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세계 속의 산삼한류문화를 육성하고자 시작한 국민건강 문화관광축제이다. 가을에는 꽃무릇이 만발한 낭만 그리고 추억이 있는 함양상림공원을 찾아보자, 심마니와 떠나는 산삼여행으로 함양산삼축제와 함께 하자. 공식 캐릭터 사니사미와 만나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