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주 미동산수목원 입장료 무료로 입장하세요

 

청주 미동산수목원은 충북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수목원길 51 충북 산림환경연구소에 자리하고 있다. 선진 임업기술의 연구개발 및 보급, 임업 생산성 향상과 산림환경 보존, 신품종 개발, 각종 수목과 야생 초화류 전시, 희귀/멸동위기 야생 동식물의 보호 및 증식 ,생태교육 환경조성 등을 목적으로 2001년 5월 4일 개원하였다.

 

청주 미동산수목원은 지난 2월 1일부터 입장료를 폐지하고 무료 입장을 시행하였다. 미동산수목원은 지난해 1월 2일부터 성인 25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의 입장료를 받아왔지만 유료화로 인한 불만 해소와 관람객 유치를 위해 입장료를 폐지하기로 결정하였다. 

 

<출처 : 수목원 홈페이지>

 

청주 미동산수목원은 전문수목원, 산림교육관, 식물종자은행, 수목산야초연구센터, 자연체험캠프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수목원의 중심을 이루는 전문수목원은 온실/기념식수원/단풍나무원/유전자보존원/침엽수원/야생초화류원/무공화원/애완곤충생태원 등 11개 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야생초화류원에는 수생/고산식물이, 무궁화원은 무궁화통일동산으로 불리며, 야외학습장/관찰로가 있다. 애완곤충생태원에는 나비류/딱정벌레류 등의 곤충과 기주식물/흡밀식물 등을 볼 수 있다. 산림교육관에는 열린 학습의 장으로 전통 산리문화를 수집/보존하고, 수목산야초연구센터는 번식 및 이용가치 분석 연구를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