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온천문화축제는 매년 5월 대전 축제로 펼쳐지는 행사로 유성구 온천로, 계룡스파텔, 갑천변 등지에서 온천 수신제와 개막식, 폐막식 등을 만날 수 있다. 대전 온천 축제인 유성온천문화축제에서 펼쳐지는 온천수신제는 온천수의 영원한 용출과 주민화합을 기원하는 유성 온천문화의 역사를 보존하는 전통제례이다. 온천공원 채수, 온천수 봉송단 행진, 길놀이, 수신제 기념공연 유성학춤 등이 펼쳐진다.
유성온천문화축제의 개막식은 계룡스파텔 광장의 메인무대에서 펼쳐지며, 지난해에는 식전공연으로 유성구합창단, 대덕이노폴리스합창단, 공식행사로 주제영상 상영, LED대북퍼포먼스, 주제공연 'Water Drop'등이 있었다. 축하공연으로 팝페라공연이 뒤를 이었다. 폐막식은 계룡스파텔 광장의 메인무대에서 드론&레이저퍼포먼스가 진행되었다.
유성온천문화축제의 체험행사에는 계룡스파텔 광장, 비룡재 등지에서 힐링을 더 즐겁게하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과학체험존에서는 온천과 과학이 만나는 특별한 과학체험, 아트체험존에서는 온가족의 추억이 되는 어린이아트 체험, 테마족욕탕에서는 족욕체험장이 상시 운영된다. 공연 및 체험행사, 전시회, 경관조명이 축제기간 운영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