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유성온천문화축제 5월 대전 축제로 펼쳐지는 온천 축제

 

유성온천문화축제는 매년 5월 대전 축제로 펼쳐지는 행사로 유성구 온천로, 계룡스파텔, 갑천변 등지에서 온천 수신제와 개막식, 폐막식 등을 만날 수 있다. 대전 온천 축제인 유성온천문화축제에서 펼쳐지는 온천수신제는 온천수의 영원한 용출과 주민화합을 기원하는 유성 온천문화의 역사를 보존하는 전통제례이다. 온천공원 채수, 온천수 봉송단 행진, 길놀이, 수신제 기념공연 유성학춤 등이 펼쳐진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유성온천문화축제의 개막식은 계룡스파텔 광장의 메인무대에서 펼쳐지며, 지난해에는 식전공연으로 유성구합창단, 대덕이노폴리스합창단, 공식행사로 주제영상 상영, LED대북퍼포먼스, 주제공연 'Water Drop'등이 있었다. 축하공연으로 팝페라공연이 뒤를 이었다. 폐막식은 계룡스파텔 광장의 메인무대에서 드론&레이저퍼포먼스가 진행되었다.

 

유성온천문화축제의 체험행사에는 계룡스파텔 광장, 비룡재 등지에서 힐링을 더 즐겁게하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과학체험존에서는 온천과 과학이 만나는 특별한 과학체험, 아트체험존에서는 온가족의 추억이 되는 어린이아트 체험, 테마족욕탕에서는 족욕체험장이 상시 운영된다. 공연 및 체험행사, 전시회, 경관조명이 축제기간 운영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