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릉단오제 6월 강릉 축제로 펼쳐지는 국내 여행지

 

 

강릉단오제는 6월 국내 여행지로 2023년 6월 18일부터 2023년 6월 25일까지 강원도 강릉시 남대천 일원에서 펼쳐진다. 6월 강릉 축제로 만날 수 있는 강릉단오제는 강릉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이다. 단오는 음력 5월 5일로 설, 한식, 추석과 함께 우리나라 4대 명절 중의 하나이다. 단은 처음, 시작이라는 말이고 오는 초닷새라는 뜻이다. 단오를 1년 중 양의 기운이 가장 왕성한 날로 여겨 으끔 명절로 여겼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즐길거리에는 민속놀이로 그네뛰기, 씨름, 투호놀이, 줄다리기, 윷놀이 등이 있으며, 단오체험에는 수리취떡, 단오신주 맛보기, 창포머리감기, 관노탈 그리기, 관노탈 목걸이 만들기, 단오부채 그리기, 단오차 체험, 단오컬러링 엽서 만들기, 단오빔 입기, 신주교환 등이 있다. 

 

강릉단오제는 민중의 역사와 삶이 녹아 있는 전통축제로 음력 4월부터 5월 초까지 한달 여에 걸쳐 강릉에서 펼쳐지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축제이다. 강릉시 남대천 변을 중심으로 제례, 단오굿, 관노가면극 등과 같은 지정무노하재 행사는 물론 공연, 체험행사, 전국 최대규모의 난장이 펼쳐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