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연제고분판타지축제 2023 부산 연산동 고분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과거로의 여행

 

연제고분판타지축제는 2023년 3월 31일부터 2023년 4월 2일까지 3일간 연산동 고분군과 온천천 시민공원에서 펼쳐진다. 부산 연제고분판타지축제는 시간을 거슬러 과거로의 여행과 새롭게 펼쳐질 희망의 시간까지 작지만 알찬 축제로 새롭지만 아주 친근하고 즐거움이 넘치는 축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하여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과 재미를 더하는 축제로 마련된다. 

 

<출처 : 부산시 연제구청>

 

연제고분판타지축제는 부산 연산동 고분군의 역사적인 가치를 알리는 역사문화축제의 장이다. 연산초등학교에서 연산중학교까지 역사문화거리행렬이 진행되며 거칠산국 왕가의 행차를 재현한다. 축하공연이 있으며, 합창단, 경기민요, 인형극, 장구공연, 부채춤, 전통무예공연 등이 마련된다. 구민 노래자랑과 초청가수 공연이 있다. 

 

연산동 고분군은 2017년 6월 30일 국가지정문화재 사적 제 539호로 지정받은 봉분을 갖춘 소중한 문화유산이다. 1500여 년의 찬란한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거칠산국을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된다. 체험에는 거칠산국 순장체험, 삼국시대 토기 만들기 체험, 그외 민속놀이 체험, 역사속 고분군 이야기, 고분군 달빛투어 등이 준비되며 LED 일루미네이션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