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산고래축제 5월 반구대 암각화와 포경산업의 중심지 장생포 탐방

 

울산고래축제는 2023년 5월 11일부터 2023년 5월 14일까지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일원에서 펼쳐진다. 울산은 수천 년 전 선사인들이 바위에 고래를 새겨 놓은 국보 제285호 반구대 암각화와 근대 포경산업의 중심지였던 장생포의 역사가 어우러진 우리나라 대표 고래도시다. 고래문화를 계승 보존하기 위해 고래의 본고장인 장생포에서 울산고래축제가 시작되었다. 

 

<출처 : 축제 홈페이지>

 

울산고래축제는 국내 고래테마공원 1호인 장생포고래문화마을과 고래문화특구인 장생포 일원에서 고래를 테마로 하는 퍼레이드 ,퍼포먼스, 홀로그램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사한다. 고래를 직접 찾아 나서는 고래바다여행선, 고래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은 고래박물관, 돌고래를 볼 수 있는 고래생태체험관 등 전국 유일무이한 고래인프라가 조성된다. 

 

<출처 : 축제 홈페이지>

 

주민이 주체로서 참여하는 축제 ,아이들에게는 울산 고래의 푸른 꿈을, 어른들에게는 낭만과 향수를 선사하는 울산고래축제를 찾아보자. '도약하는 장생포'를 주제로 다양한 고래 인프라 구축, 고래문화 계승과 보전,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할 수 있는 켐페인,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치는 힐링페스티벌을 추구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