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품바축제는 풍자와 해학이 있는 퓨전 마당놀이로 웃음과 눈물, 풍자와 해학, 그리고 따뜻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축제다. 음성 품바축제는 장애를 가진 몸으로 구걸을 하며 장애인, 걸인 들을 위한 사회복지시설인 음성 꽃동네 설립의 계기를 마련한 거지성자 최귀동 할아버지느이 숭고한 인류애와 박애정신을 기리기 위한 축제다.
음성 품바축제는 거지를 상징하는 품바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축제장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신명나는 가락과 함께 구수한 각설이타령을 부르는 각설이들을 만날 수 있으며, 품바 의상을 빌려 입고 각설이타령을 따라 불러볼 수도 있다. 각설이들이 살았던 다리 밑에서 60~70년대 풍으로 꾸며진 다양한 공간의 레트로 문화에 빠져볼 수 있다.
참여프로그램으로 글로벌품바래퍼경연대회, 품바길놀이퍼레이드, 품바가요제, 청소년품바경연대회, 품바경연대회, 품바패션디자인공모전, 열림식, 품바뮤지컬단막극, 품바 공연, 버스킹 공연, 난타공연, 품바축제 정크아트 전시 및 포토존, 품바가락 배우기 ,의상체험, 분장체험, 공예체험, 독거노인&장애인 반려식물 키우기 전시체험, 천인의 엿치기 체험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