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용대리황태축제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강원도 인제 황태축제

 

용대리황태축제는 해마다 5월에 5일간 강원 인제군 북면 황태길 372에서 펼쳐진다. 용대리 및 주변관광자원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 창출하여 지역 특산품인 황태의 품질과 영양을 홍보하여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관광객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프로그램 다양화를 통해 전국 제일의 황태 고장 이미지를 부각시키고자 한다. 

 

<출처 : 축제 홈페이지>

 

용대리의 지리적 기후 여건에 따른 고품질 황태 생산 최적지 인식시켜 황태를 테마로 체험과 지역특산품 홍보의 장을 만들어 주민이 만들어 가는 세일즈 축제로 전국 최고의 지역축제로 발돋음하고자 용대리 황태축제를 개최한다. 용대리 황태는 전국 황태 생산량의 70%이상을 차지하며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황태이다. 

 

<출처 : 축제 홈페이지>

 

겨우내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며 익어가는 용대리 황태는 최고의 맛과 영양을 자랑한다. 용대리황태축제는 1999년 제1회 축제를 시작으로 꾸준한 성원과 발전을 거듭하며 명실공히 인제군과 전국 황태를 대표하는 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 황태시식행사 ,요리 경연대회 등 체험행사와 공연행사, 다양한 추첨 이벤트로 온 가족이 즐기고 체험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