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의성 산수유 마을, 이른 봄 노란 꽃 물결로 가득한 곳

 

의성 산수유마을은 우리나라 2대 산수유 군락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의성 산수유마을 외길을 따라 2㎞ 가량 길게 이어지는 산수유 군락들이 마을의 전원 풍경들과 어울려 동화 같은 봄꽃 여행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사곡면 화천리는 마을 입구에서 산자락까지 수령이 300년이 넘은 산수유나무 3만 그루가 군락을 형성하고 있다. 화천리에서 해마다 산수유축제를 열고 있다.

 

해마다 3월 말이 되면 산수유가 만개하여 절정을 이루고 이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축제를 열고 있다. 의성산수유축제는 산수유 걷기대회, 산수유동요대회, 봄나물 캐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싱그러운 봄기운을 느낄 수 있는 축제이다. 이른 봄에는 노란 꽃 물결로 가을에는 빨간 열매로 뒤덮인 마을 경관을 보기 위해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있다. 

 

의성 가볼만한 곳으로는 한여름에 도 얼음이 언다는 빙혈이 있는 빙계 계곡, 삼한시절 이곳에 있던 조문국이라는 고대 국가의 유물과 유적들을 관람할 수 있는 의성 조문국 박물관, 전통가옥들이 모여 있는 의성 산운마을, 그리고 의성향교가 있다. 의성의 먹거리로는 마늘 먹인 돼지와 한우 고기 전문점, 마늘 치킨, 마늘 짜장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