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거제 대금산 진달래 축제 4월 분홍색 꽃물결이 장관을 이루는 곳

 

거제 대금산 진달래 축제는 해마다 진달래가 연분홍 빛으로 피어나는 4월에 대금산 일원에서 펼쳐진다. 대금산은 산 중턱부터 정상까지 2.4ha에 걸친 진달래 군락이 꽃물결의 장관을 이룰때 진행된다. 대금산과 진달래꽃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행사로 계승하여 매년 진달래 축제를 개최한다. 

 

 

대금산은 남해안의 따뜻한 기후 조건으로 전국적으로 제일 먼저 진달래꽃 축제를 하는 곳이다. 거제 대금산 진달래 축제의 주요내용에는 식전행사로 길놀이 행사, 대금산의 정기, 산신데례, 식전공연,  개막식에 식후행사, 초청공연, 행운권 추첨, 대금산 열전, 폐회에 부대행에 진달래 화전 만들기 체험, 향토음식점 운영 등이 있다. 

 

대금산 산행코스에는 정골마을, 정골재 ,약수터 가운뎃길, 정상, 진달래군락지, 정골마을 순으로 올라갔다가 내려온다. 대금산은 거제도의 북단에 위치한 산으로 신라시대에 쇠를 생산했던 곳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남해바다의 푸른 빛과 진달래의 분홍빛, 휜색의 포말이 부서지는 해안선을 함께 볼 수 있는 아름다움을 지닌 산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