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벚꽃축제로 펼쳐지는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를 만나보자. 여의도 벚꽃축제는 서울 최대 벚꽃 축제로 매년 4월경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일주일 간 개최된다. 영등포구 여의서로의 국회 뒤편 둘레길 1.7 ㎞ 의 윤중로 벚꽃길에서 펼쳐진다. 한강 부근 둘레길에는 왕벚나무 1,886주와 진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등 13개종 87,859주의 봄꽃이 핀다.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2005년에 제 1회로 한강 여의도 벚꽃 축제라는 명칭으로 6일 동안 개최되었다. 1909년 일제강점기 때 일본이 창경궁을 동물원과 식물원으로 사용하면서 들여온 벚나무를 이후 여의도 공원 일대에 옮겨 심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벚꽃 개화시기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예정대로 개최하고 있다.
메인 행사장에서는 음악 밴드와 함께 진행되는 흥겨운 개막퍼레이드, 봄꽃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새봄맞이식 등이 열린다. 영등포구 지역 공연단과 인기가수의 무대 공연이 펼쳐진다. 대학밴드의 공연과 무용단, 합창단 등의 무대가 마련되다. 봄꽃 그림전시회 등 체험 이벤트도 개최하고 있으며 각종 편의시설을 마련하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