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5.18민주광장 및 관내 5개 구 10곳 거점공간에서 펼쳐진다. 2016년 처음 시작된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장르나 형식, 정해진 틀에 얽매이지 않고 신진 예술인, 전문 예술인과 시민이 자유롭게 만들어 가는 토요일의 유쾌한 문화예술축제로 광주 대표 브랜드 거리예술축제이다.
광주프린지페스티벌 지난 2022년 시민, 예술애 물들 go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우리동네 프린지와 민주광장 프린지 두 가지 방식으로 5.18민주광장과 마을을 아우르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되었다. 지역 예술 단체와 국내 초청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을 함께하며, 시민참여를 위한 예술, 놀이 체험프로그램 및 아트마켓도 진행되었다.
기후 환경 위기를 주제로 하는 프로그램을 다수 진행하며, 쓰레기를 재활용하여 아트 작품으로 되살리는 되살림 시민예술학교, 생활 속 에너지 전환을 체험하는 에너지 전환 예술놀이터, 사용하지 않는 에코백, 종이봉투 등을 모두와 함께 공유하는 모두의 가장:자율포장대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다양한 시민 참여 이벤트가 마련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