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청자축제는 2023년 2월 23일부터 2023년 3월 1일까지 7일간 남도답사 1번지 강진의 대구면 고려청자요지 일에서 제 51회로 펼쳐진다. 강진은 곳곳에 다양한 문화유적이 있어 남도답사 1번지라고 불린다. 강진청자축제는 관강객들이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청자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 위주로 운영되고 있다.
강진 청자축제는 청자축제의 주목적인 고려청자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 청자판매 활성화를 위해 명품 청자 전시판매관 이벤트존 운영, 폭탄세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하고 청자구매전용 쿠폰 발행과 차량 및 해외여행 상품권이 걸린 청자축제 경품 이트를 추진해 주민소득과 연계되는 경영형 축제로 나아가기로 했다. 강진의 흙은 최상의 청자를 만든다.
강진청자축제는 1973년 금릉문화제, 1996년 청자문화제에 뿌리를 두고 있다. 2009년 강진청자축제로 이름을 바꿔 전남의 대표적인 여름 축제로 자리 잡았다. 청자축제 역사상 겨울축제는 50여 년만에 처음이다. 청자를 굽는 가마, 불은 겨울과 잘 어울려 겨울 축제로 경쟁력은 충분하다 한다. 강진의 고려시대 도자기를 굽던 가마터에서 비색이 탄생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