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월출산 등산코스인 기찬 묏길은 산책을 하며 월출산의 기를 즐길 수 있는 코스

 

월출산 등산코스로 이번에 살벼볼 코스는 월출산의 기를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기찬 묏길이 대표적이다. 월출산 기슭을 따라 조성된 산자락 길인 기찬묏길은 1구간은 4.5㎞로 천황사, 탑동약수터, 솔바람술, 기체육공원, 2구간은 2㎞로 기체육공원, 국민여가캠핑장, 기찬랜드 ,3구간은 6.5㎞로 기찬랜드, 대동제, 문산재, 양사재, 4구간은 2㎞로 문산재 ,양사재 ,왕인 박사 유적지 등이다. 

 

기찬묏길은 총 15㎞로 물, 숲, 바위, 길이 조화를 이루어 월출산의 정기를 듬뿍 받을 수 있다는 길이다. 월출산은 해발 809m로 높이가 적당하여 호남의 금강산이라 일컫는 월출산의 신령스런 기를 흠뻑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기찬묏길의 장점이다. 곳곳에 시원한 나무 터널이 하늘을 덮고 있어 무더운 여름철에도 햇볕에 직접 노출이 되지않아 무더위를 이겨 낼 수 있다. 

 

기찬 묏길 둘레길 곳곳에 시원한 계곡과 약수터 그리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다. 기찬 묏길 구간 둘레에는 용추 폭포, 낭산정, 그림 한옥 마을과 영암이 낳은 바둑계의 전설 조훈현 9단을 기리는 국수교 및 국수 풀장이 있으며 계곡 위의 장관을 볼 수 있는 도백교 등이 있다. 도백교 아래는 자연계곡형 풀장으로 여름이면 많은 피서객들이 다녀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