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알프스마을에서 칠갑산 등산로와 천장호와 출렁다리를 만나보세요

 

 

알프스마을은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223-35의 충남의 알프스라는 칠갑산 정상 바로 아래 기슭에 자리하고 있으며 천장처럼 높다는 의미로 천장리라 부르며 아름다운 천장호수와 더불어 천장리 알프스마을로 불린다. 농업, 농촌 관광이 함께하는 마을로 우리들 마음속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담아주는 칠갑산 알프스마을을 찾아보자. 

 

알프스마을에는 칠갑산 등산로와 천장호를 가로질러 국내 최장의 출렁다리, 도농교류센터, 웰빙체험농원이 있으며 체험 에는 짚트랙, 깡통기차, 조롱박 공예, 박미스트 만들기 등이 있다. 시설로는 운동장, 교육관, 체험관, 식당, 눈썰매장 식당, 야외체험관, 물놀이장, 트램펄린장이 있다. 주변에 칠갑산 천문대, 도립공원, 장곡사, 모덕사, 민종식 유허비 등이 있다.

 

칠갑산 얼음분수축제는 매년 12월 말에서 이듬해 2월 중순까지 알프스마을 눈썰매장 개장일과 동일하게 개최된다. 커다란 얼음분수가 만들어놓은 알프스 겨울왕국으로 짜릿한 썰매장과 매년 달라지는 얼음조각, 눈조가 등 많은 볼거리와 다양한 체험까지 할 수 있는 알프스마을 대표 축제이다. 얼음썰매, 눈썰매, 얼음봅슬레이 등이 있다. 여름에도 볼거리가 많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