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설악케이블카 시간과 예약 방법, 주차까지 확인하고 가세요

 

 

설악케이블카 시간과 예약, 주차 상황까지 미리 확인하고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하자. 설악케이블카 예약은 온라인이나 전화상으로 예약이 되지 않으며 당일 현장구매만 가능하다. 기상변동에 따라 운행이 언제든지 중단될 수 있기 때문에 예약을 받지 않는다. 설악케이블카 시간은 1일 전에 운행시간을 공지하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케이블카 운영은 방문객의 수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하며 방문객이 많지 않으면 10분에서 15분 간격, 방문객이 많으면 5분 간격으로 케이블카를 운영한다. 설악케이블카 주차는 설악산 주차장에 종일 요금 5,0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관광객이 많이 주차가 힘들 경우 설악 켄싱턴호텔에 유료로 주차가 가능하다. 

 

설악케이블카는 속초시 설악산로 1085에 자리하고 있으며, 케이블카 탑승 후 올라가면 볼 수 있는 명소 및 편의시설에는 봉화대 ,권금성 성터, 안락암, 무학송, 울산바위 전경, 신흥사 전경과 청동불좌상, 속초시 전경 등이 있다. 케이블카 내에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편의시설에는 레스토랑, 카페, 기념품점, 전망대, 권금성 카페, 권금성 스낵바가 있다.

 

케이블카 탑승장은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 내에 위치하며 해바 700m 높이의 권금성까지 약 10분이면 도착한다. 권금성에 닿으면 설악산의 웅장한 산세가 파노라마와 같이 펼쳐진다. 고려 시대에 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세운 권금성은 권씨와 김씨 두 장수가 하루 만에 성을 쌓았다는 전설이 전해져온다. 권금성 정상에서 기암괴석들로 웅장하고 신비로움을 볼 수 있다.

 

한반도의 중추인 태백산맥 중에 가장 높은 1,798m의 대청봉을 정점으로 펼쳐진 설악산은 남한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으로 봄의 철쭉 등 온갖 꽃과 여름의 맑고 깨끗한 계곡물, 가을단풍, 눈덮인 설경 등 사시사철 어느 때이건 보는 이들의 감탄을 불러 일으킨다. 내설악은 계곡미를 제대로 볼 수 있는 곳으로 백담, 수렴동 ,구곡담, 가야동, 십이선녀탕 계곡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