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여행지 추천 장소로 만나볼 예스파크는 이천시 신둔면 도자예술로 5번길 109 102호에 자리하고 있으며, 최고의 예술 작품이 가득한 곳으로 예술가가 살기 좋은 마을이다. 이천은 도자기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흙이나 굽기 위한 땔감을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자기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은 서울과 가까이 위치하여 최적의 지리 조건을 갖추고 있어서 도자기가 발전하고 있다.
임진왜란을 기점으로 위기를 맞이한 한국도자기의 미래를 위해 1950년대 후반에 유명한 도공들이 이천에 자리잡아 전통도자기를 연구 하기 시작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유일의 도자산업 특구 도시로 선정되어 2010년 국내 최초 유네스코 창의도시로 지정 되어 세계도자문화의 중심지로 발전하고 있다.
이천도자예술마을 예스파크는 이천이 도자문화의 도시인 만큼 도자 예술인들의 꿈을 더 넓게 펼쳐나가고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이천도자예술마을로 조성하게 되었다. 쾨적하고 효율적인공간에서 예술가들의 활발한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도자기를 중심으로 회화, 규방, 목공예, 한지공예 등 다양한 공방들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