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여행지 추천 장소로 시흥 오이도박물관과 선사유적공원을 만나보자. 시흥오이도박물관의 상설전시실에는 시간터널, 신석기 어로생활, 오이도 패총, 사냥.채집생활, 주거 생활, 농경 생활, 식생활, 의생활, 시흥의 문화유산, 시흥문화관광, 어린이 체험실에는 체험터, 소공연장, 해안가 놀이터, 어린이 책마루, 퍼즐스페이스, 신석기 마을 농장, 도토리 채집, 체험터 2, 알록달록 상상 숲, 체험터 3 등이 있다.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은 우리나라 중부서해안 지역의 대표적인 선사유적지인 시흥 오이도 유적을 보존하고 활용하기 위해 조성되었다. 신석기인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선사체험마을과 움집 체험이 가능한 야영마을이 조성되어 있다. 오이도 유적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패총전시관과 아름다운 서해안의 낙조를 감상하는 전망대, 억새 산책길이 있다.
시설에는 전망대, 패총전시관, 조가비광장, 억새길, 신석기 야외체험, 선사유적의 발견, 발굴터, 공연움집, 농사짓기, 석기인의 음식, 토기굽기, 토기.토우, 선사인의 생활, 능곡동 움집, 능곡동 움집의 구조, 무주식 움집, 무주식 움집짓기, 배만들기 체험, 선사시대의 의복생활, 석기도구, 야외노지, 어로활동, 장신구.의복, 사냥터, 물발원지, 당산나무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