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 여행지 추천 명소로 가볼만한곳, 청도 와인터널

 

청도 와인터널은 청도군 화양읍 송금길 100에 자리하고 있으며, 1905년도 개통되었던 옛 경부선 철로를 2003년에 정비하면서 와인터널로 이름을 붙였다. 청도 반시 와인을 저장하는 와인 숙성 터널로 활용하면서 관광지로 오픈 한 곳이다. 와인 숙성 장소로 15℃ 온도와 60~70%의 습도를 유지하면서 숙성 시키기 때문에 와인 숙성 시설로는 최적의 장소가 되었다.

 

청도 와인터널의 와인은 지역의 특산품인 청도 감 반시가 주 재료로 생산된다. 터널 안에는 다양한 포토존들이 많아서 청도의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많은 곳이다. 기념일에 맞추어 와인을 주문을 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가 있다. 와인 구매도 가능하며 와인 시음도 가능한 곳이다. 터널의 길이는 1,015m이며 와인 저장고와 감식초 저장고 등 다양한 포토존이 있다.

 

감와인이 화려한 색감의 병에 담겨 전시되고 있다. 와인은 술이라는 뜻이며, 포도에만 와인을 붙이는 것이 아니고 과일에는 모두 와인이라고 표현한다. 청도의 와인은 2003년에 시작하여 주로 굵직한 국내 행사 등에 건배주로 사용되다가 현재는 애호가분들 사이에서 국내에서 알아주는 와인브랜드라고 한다. 다양한 음이온이 발생하며 사계절 쾌적한 온도를 유지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