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영덕대게축제 2022 강구항 영덕 대게 거리에서 펼쳐지는 겨울 먹거리 축제

 

영덕대게축제는 겨울 먹걸리 축제로 2022년 12월 30일부터 2023년 1월 1일까지 경상북도 영덕에서 펼쳐진다. 영덕 강구항은 영덕 앞바다에서 어로 조업하는 어선들이 드나드는 항구로 대게의 총 집합 장소이자 판매가 이루어지는 어 시장이 위치해 있으며 영덕 대게 거리 일원에서 열리는 대게 축제는 1998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제25회를 맞이한다. 

 

 

영덕대게는 껍질이 얇고 살이 많으며 맛이 담백하여 구미를 돋우는 명물이다. 대게라는 이름은 그 발이 붙어나간 모양이 대나무의 마디와 같이 이어져 있는 데에서 유래하며 한자로는 죽해라고 한다. 밑바닥에 흙이 전혀 없는 깨끗한 모래에서만 살기 때문에 타지역의 대게에 비해 맛과 육질이 뛰어나 임금님께 진상 했다.

 

영덕해맞이공원은 영덕군 영덕읍 창포리 산 5-5번지에 있는 해안형 자연공원으로 강구면과 축산면의 해안선을 따라 해안도로변의 10ha에 이르는 면적에 조성되어있다. 목재 파고라 6동과 사각정자 3동, 평의자 40개 등의 휴게시설과 전망테크 5개소, 산책로 등이 있다. 해돋이를 관람할 수 있는 1500개의 나무계단이 유명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